[최적화] Google Ads 추천에서 클릭수 최대화를 전환수 최대화로 바꾸라고 추천할 경우 꼭 바꿔야 하는지
"Google Ads 추천에서 클릭수 최대화를 전환수 최대화로 바꾸라고 추천할 경우 꼭 바꿔야 하는지" 와 관련한 이메일 상담 문의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제 아이디어를 이번 포스팅으로 함께 공유해볼게요 :)
[ 사례 ]
검색 캠페인
마케팅 목표 à 웹사이트 트래픽
입찰: 클릭수 최대화
상황 : 이렇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Google Ads 추천에서 클릭수 최대화를 전환수 최대화로 바꾸라고 추천
상담 문의점 :
1. 광고주 측에서 알고 있는 바로는, 전환수 최대화를 하려면 “전환”을 설정해야 하는데, 전환을 설정한 적이 없는상태.
2. “도구 및 설정” -> 측정 -> 전환 을 들어가 보니, Google Ads에서 전환 액션을 “ Order”로 설정된 상태. (여기서 Order의 경우 구글애즈에서 자동으로 생성한 것이 아니고, 계정 내에서 직접 만든 목록으로 보임)
3. 광고의 목적은 학원 광고이며, 광고 클릭해서 방문한후 수강신청을 하게 하기 위한 광고.
4. Google 에서 설정한 전환액션 즉, Default Google Ads profile로 전환 최대화로 바꾸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지금처럼 클릭수 최대화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 상담 내용 ]
1) 먼저, 여기서 목표 설정은 구글 애즈 머신러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아닙니다.
구글 애즈 캠페인 생성 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라는 페이지가 먼저 나오는 이유는 이 목표 설정에 따라서 입찰 종류를 자동으로 구글 애즈 시스템이 추천하여 먼저 나타나도록 하게끔 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그래서 목표 설정 없음으로 선택한 후, 원하는 입찰전략을 수동으로 선택하고, 캠페인 만드셔도 캠페인 운영에는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키 포인트는 어떤 입찰 전략을 설정했느냐 로 보시면 되고, 이 입찰 전략의 종류가 구글 애즈 머신러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다 라고 보면 됩니다.
2) 전환수 최대화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a. 구글 애즈 계정에 "전환" 데이터가 우선 최소 권장 데이터 수가 확보되어야 하고,
* 도구 및 설정” -> 측정 -> 전환 에서 최근 한 달 간 전환 데이터가 얼만큼 쌓여 왔는지 확인
* 해당 캠페인의 최근 한 달 간 전환 데이터가, 최소 15-30 건 이상 발생 되었는지 확인
(참고: 충분한 데이터가 없다하더라도, 구글 애즈에서는 바꾸라는 추천이 뜰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즈에서 추천하는 모든 내용들을 따를 필요가 없고, 내 캠페인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확인할 데이터와 설정 상태들을 확인 후에, 결정하셔서 운영해주셔야 합니다.)
b. 운영 캠페인의 설정 단계에서 어떤 전환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원하는 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해당 캠페인 클릭 > 설정 > "목표" > (1)구글 애즈 계정 내 생성된 모든 전환 데이터 활용 원할 경우 - Use account goal settings (2) 특정 전환 목록의 데이터 원할 경우 - Use campaign-specific goal settings 선택 후 원하는 전환 목록만 선택하여 설정
3) 전환수 최대화의 입찰이 권장되는 이유는 결국에는 잠재고객들로부터의 실질적인 액션(가입, 등록, 구매, 등등)을 캠페인 운영을 통해 더 유리하게 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이미 전환을 이루었던 사용자들에 대한 데이터가, 구글 애즈 계정에 쌓이고, 이 데이터가 운영 캠페인에서 활용된다면, => 이렇게 전환을 발생시킨 사용자들과 유사한 데이터 양상을을 가진 다른 잠재고객들에게 광고를 reach하게 함으로써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전환의 가능성을 더 높이고자 함에 있습니다.
4) 캠페인 운영 목표가 무엇인가
x.캠페인 운영의 목표가, 다수로부터의 트래픽을 원함에 있는 지, 이로부터 전환 데이터를 차근차근 쌓아나감에 있는 지(클릭수 최대화 선택)
y.사용자가 웹사이트로 들어와 수강신청이라는 전환의 목표에 도달함에 큰 중점을 드는 캠페인인지 (전환수 최대화 입찰 선택)
y의 경우, 전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을 중점으로 광고가 서빙될 수 있기에 입찰가 상승될 가능성 및 노출 수 감소의 가능성 등 과 같은 캠페인의 데이터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광고 운영 시 빈번한 변경은 안정적인 시스템 학습에 좋지 않습니다. 어떠한 변경이 있고 나서, 최소 1-2주간 추가적인 변동을 주지 않은 채 시스템이 온전히 학습을 하고 퍼포먼스를 내는 지 모니터링 해 주실 것이 이상적인 운영 방법으로 함께 참고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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