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논타겟팅구조를 원한다면 어떤 셋팅값을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지 고민일 경우라면, 아래 큰 틀을 가지고 운영해 볼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먼저, 논타켓팅 구조를 원하는 경우라면 [ 인구통계, 위치 ] 만 타겟팅하는 상태입니다.
이런 구조에서는 클릭수 최대화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1. 수동 CPC 입찰전략으로 먼저 진행해줍니다.
2. 비즈니스 서비스 웹사이트에 전환 모수 수집위한 태그 작업완료한 상태에서, 모수를 구글 애즈에 차곡차곡 모아줍니다.
3. 결국에는, 전환을 뽑아내는 게 광고의 목적이므로, 이 전환모수를 통해 유의미한 잠재고객 유입을 위해, 전환모수 데이터를 활용하는 입찰전략으로 변경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지난 30 일간 발생한 전환 수가 30 이상일 경우가 된다면,
수동 CPC에서 향상된 CPC를 체크해주신 후, 수동 입찰과 전환모수 활용이라는 자동 입찰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해당 캠페인 광고를 통한 전환 데이터가 더욱 커질 경우라면 전환수 최대화로 바꾸시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찰가의 한도를 설정해주시길 원하는 상황이라면, 타겟 cpa 입찰전략으로 가도 무방합니다.
구글 광고는 알고리즘에 의해 운영되는 플랫폼으로 생각대로 운영되지 않을 수 있는 점에 미연에 고려해두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빈번한 변경은 광고의 학습에 지장을 주므로 되도록 마실 것을 추천하고(최소1-2주간), 변경 이후24-48 시간동안은 광고 운영이 원활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변경된 내용이 시스템에서 입력되고 학습되는 기간으로 미리 염두해두고 광고 추이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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