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ds

[Google Ads] 리마케팅(잠재고객), 전환 태그 확인 2가지 방법

by 디지털채널 2021. 8. 14.
반응형

구글 광고

리마케팅과 전환태그를 구현 한 후, 내 태그가 정상적으로 구현되었는 지 확인하고 싶다면, 제가 사용하는 아래 방법 함께 공유합니다~!

 

 

방법 1.  페이지 소스로 확인하는 법

랜딩페이지 및 전환추적 페이지에 접속 > Ctril + U > Ctrl + F > Google ads에서 발급받은 태그 일부를 검색 > 정확한 태그가, 올바른 위치에 심겨져있는지 확인


방법 2. 태그 어시스턴트로 확인하는 법

태그 어시스턴트는, Google 제품과 관련된 태그 설치를 해당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1. 링크를 통해 Tag Assistant (링크) 다운로드
2. Chrome url 주소창 오른쪽에 Tag assistant 아이콘 클릭
3. Enable 클릭
4. 해당 웹사이트 새로고침
5. Tag assistant 아이콘 재 클릭
6. 설치된 태그 상태 확인
-초록과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는 정상작업이 되어있음을 의미하며,
페이지에 오류가 있는 태그가 1개이면 숫자 1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7. tag assistant에서 Global Tag, Remarketing, Google Ads Conversion Tracking 으로 확인되는 부분의 코드가, 내가 발급받은 태그 정보와 일치한지.

 

* 리마케팅 잠재고객 목록 관리자 생성에 대한 태그 확인은:
전체페이지에서, 전체페이지 태그만 확인되면 됩니다.  Global Tag, Remarketing.

 

** 전환에 대한 태그 확인은:
a) Global tag 부분과 b) 전환이 발생하는 특정 페이지에서 Google Ads Conversion Tracking 가 확인되어야합니다

*, ** 은 방법 1. 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 대행사에 맡기는 게 부담된다면?

 문의주세요!  :)

 

- 내 광고의 세팅이 제대로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 내 광고의 최적화 방향이 궁금하다면

- 내 광고의 개선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 광고 대행사와의 소통에 어려움으로 광고 성과 지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다면

- 광고 세팅부터 1:1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 대행사에 맡기지 않고도 광고 효율 향상을 원한다면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sHORVKBg

이메일: contactdigitalchannel@gmail.com

제 소개: https://digitalchannel.tistory.com/notice/61

 

 

댓글